PlayStation 4 게임 콘솔의 후속 제품인 PlayStation 5에 대한 기술적 세부 사항이 등장했습니다.
온라인 잡지 ' 와이어드 (Wired ) '와의 독점 인터뷰 에서 소니의 마크 셀리 (Mark Carny)는 새 콘솔이 8K 울트라 HD를 지원하여 7680 × 4320 (또는 약 33 메가 픽셀)의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음을 확인했다.
현재는 고급 제품과 서비스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일본은 최근에야 세계 최초로 8K TV 채널을 출시 했지만, 2020 년 중반까지는 주류가 될 수도 있습니다.
PS5에 등장 할 또 다른 신기술은 광선 추적 입니다. 최근까지는 블록버스터 영화 나 사전 렌더링 된 컷씬에서만 가장 정확하고 섬세한 조명 효과를 내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현재까지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 카드 (GPU)가 필요한 소수의 PC 게임에만 국한되었습니다. PS5는 콘솔과 데스크탑 PC 간의 격차를 줄여 새로운 수준의 그래픽 몰입을 제공합니다. 광선 추적은 관측자의 눈 (또는 "가상 카메라")에서 픽셀 그리드 (장면 이미지 만들기)를 통해 각 픽셀 뒤에있는 대상까지 선을 따라 가면서 빛의 각도를 계산하여보다 사실적인 전역 조명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그 물체에 타격을주는 소스.
즉, 방, 풍경 또는 기타 환경의 모든 디테일의 세부 점을 폴리곤을 기반으로 단순한 근사값을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슈퍼 컴퓨터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NVIDIA 의 최신 세대 GPU 는 성능면에서 기하 급수적 인 발전을 이루었 습니다. 소형 슈퍼 컴퓨터처럼 성장하고 있습니다. TechQuickie의 뛰어난 비디오를 통해 무엇을 기대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AMD의 아직 출시되지 않은 Ryzen 3000 시리즈를 기반으로하고 AMD의 Radeon Navi 하드웨어 기반의 맞춤형 GPU와 함께 최신 7nm Zen 2 프로세스를 사용 하는 8 코어 CPU로 PS5의 최첨단 그래픽이 가능해질 것 입니다.
또 다른 주요 개선점은 하드 드라이브 - PS4의 회전식 버전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SSD)로 업그레이드하여 훨씬 빠른로드 시간과 일반 성능을 얻는 것입니다. PS5는 또한 TV 스피커와 헤드폰 모두에서보다 몰입 형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D 오디오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PS4 게임에 대한 하위 호환성과 함께 PlayStation VR을 즐길 수있는 기회를 갖게됩니다.
현재 PS5에 대한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Cerny는 2019 년 출시를 배제했다. 그러나 개발자는 이미 게임 개발을 위해 devkits에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2020 년 은 좋은 방법입니다.
Wired : https://www.wired.com/story/exclusive-sony-next-gen-console/ 에서 전체 인터뷰를 읽으십시오 .